RSS 게시판 2.0 /data/JWIZARD_7.0.0_kmu/sites/kmugs/ ko 코로나19 극복 학업장려금(생활비) 지급 대상자 추가 선발자 명단 안내 /bbs/kmugs/398/99586/artclView.do 2020-08-03 20:35:51.0 정철우 코로나19 극복 학업장려금(생활비) 지급 대상자 추가 선발자 명단 안내■ 추가 선발자 여부: EDWARD시스템 - 학적기본관리 - 장학이력 탭에서 확인■ 장학생 선발 기준(관련: 선발 안내문 2호 - 장학생 선발 개요 - 선발기준) - 소득분위 구간 낮은 순 다자녀 가구 학년, 연소자, 접수일 고려 ※ 소득분위 구간: 2020학년도 1학기 장학생 선발 시 제출한 서류(가족 구성원의 건강보험료 자료)로 확정된 소득분위 구간■ 장학금 지급: 2020. 8. 10.(월)대학원 행정팀 2020학년도 2학기 수료자 등록 및 석사학위논문 대체 신청 안내 /bbs/kmugs/398/99519/artclView.do 2020-08-03 13:13:25.0 송근유 석사학위논문 대체와 수료자 등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자는 기간 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 학위청구논문 작성을 희망하는 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교과목 조회: 계명대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강의시간표 조회-대학원 선택-조회버튼(바로가기 클릭)■ 수료자 등록 1. 대상: 수료자 중 논문 대체를 위해 교과목 이수를 희망하는 자(매 학기 수료자 등록 신청서 제출) 2 . 절차 및 일정절 차기 간비 고신청서 제출2020. 8. 10.(월) ~ 17.(월)제출처: 대학원 행정팀고지서 출력 및 등록금 납부2020. 8. 2 2019학년도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식 개최 및 참여 신청 안내 /bbs/kmugs/398/99329/artclView.do 2020-07-23 14:20:48.0 정철우 2019학년도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식 개최 및 참여 신청 안내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잠정 연기된 2019학년도 대학원 학위수여식을 다음과 같이 개최할 예정입니다.코로나19 확산으로 학위수여식 등 많은 대규모 행사가 취소되었지만, 박사(석사)학위 취득은 일생에 있어 가장 소중한 순간 중의 하나라 판단하여 대면 학위수여식을 거행하게 되었습니다. 학위 수득자와 가족을 포함한 참석자들은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 진행을 위해 진행자가 안내하는 안전 수칙을 따르는 등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학위수여식 개요 1. 일시: 2020. 8. 2020학년도 하계방학 일반대학원 외국어자격시험 대체 인정 시험 고사실 안내 /bbs/kmugs/398/99255/artclView.do 2020-07-21 16:21:29.0 임인섭 시험에 응시하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2020학년도 하계방학 일반대학원 외국어자격시험 대체 인정을 위한 시험 고사실을 붙임과 같이 공지합니다.1. 고사일시: 2020. 7. 25.(토) 11:00(입실완료시간: 10:50)2. 고사장소: 성서캠퍼스 동천관 지정 고사실(붙임 참고)3. 준비물: 신분증(학생증 가능), 필기도구(볼펜), ※ 연필로 답안 작성 불가4. 전자사전과 사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5. 결과확인: 2020. 8. 10.(월)이후 / EDWARD시스템 학사행정 학적 학적기본관리 졸시/외시 2020학년도 하계방학 활동 공모형 K-Circle 학습코치 모집 /bbs/kmugs/398/99134/artclView.do 2020-07-17 16:13:31.0 이가경 1. 목적 및 필요성: 코로나19로 인한 1학기 부족 학습을 하계방학 기간을 이용한 집중 학습동아리 학생들의 학습방법 습득 및 단기 목표 달성지원을 위함 2. 선발대상: 대학원생 ※ 우리 대학 조교일 경우 우대 3. 모집 인원: 10명 이내 4. 주요 활동 가. 팀 별 학습 방법 및 목표 달성지원 나. 온라인 활동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 제공 다. 활동 및 보고서 제출 현황 확인 5. 활동 혜택: 활동비 287,700원(9,590원 × 30시간) 6. 신청 2021학년도 전기, 후기 학ㆍ석사연계과정 예비생 합격자 공지 /bbs/kmugs/398/98081/artclView.do 2020-07-10 09:31:27.0 임인섭 일반대학원 학ㆍ석사연계과정에 합격하신 것을 축하드리며 아래의 사항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가. 학ㆍ석사연계과정에 선발되면 소속 학과(전공) 지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아 일반대학원 전공과목을 이수하여야 하며, 반드시 학부 졸업까지 학부 졸업학점 이외에 추가 6학점을 이수하여야함. ex) 학부 졸업학점이 130학점인 경우 대학원 이수 학점을 포함하여 총 136학점을 이수하여야 함. 나. 학부에서 이수한 대학원 학점은 학부의 이수학점으로 인정하지 않고 대학원 입학 후 석사과정의 졸업이수 학점으로 인정함.(대학원 2020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합격자 공지 /bbs/kmugs/398/98080/artclView.do 2020-07-10 09:17:39.0 임인섭 2020학년도 후기계명대학교 일반대학원 합격자 안내 “계명대학교 일반대학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합격자 확인 및 등록금 납부 구 분기 간방 법합격자 확인2020. 7. 10.(금) 09:00~ 22.(수) 17:00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출력(https://ibsi.kmu.ac.kr/nx/index_gxm.jsp) 고지서 출력2020. 7. 13.(월) 09:00~ 22.(수) 17:00등록금 납부내국인2020. 7. 20.(월) ~ 22.(수) 17:00학교 지정은행에서 납부▶ 은행업무 마감 2020학년도 하계방학 중 일반대학원 행정팀 근무시간 변경 및 집중휴가 기간 안내 /bbs/kmugs/398/97455/artclView.do 2020-07-03 17:57:44.0 이가경 2020학년도 하계방학 중 일반대학원 행정팀 근무시간 변경 및 집중휴가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양지 바랍니다.○ 근무시간 변경내용 구 분기 간현행 근무시간 변경 근무시간 근무시간 변경2020. 7. 20.(월) ~ 8. 14.(금) 08:30 ~ 17:30 09:30 ~ 16:30 집중휴가 기간 2020. 7. 27.(월) ~ 7. 31.(금)※ 하계방학 기간 중 동천관 열람실 및 PC실습실 사용불가 EDWARD 시스템에서 학적변동 신청(휴학, 복학, 자퇴 등) 안내 /bbs/kmugs/398/97402/artclView.do 2020-07-03 11:13:01.0 김문영 휴학, 복학, 자퇴, 학적부변경, 영문 성명 입력 등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관리 → 학적변동신청(휴학, 복학, 자퇴 등) [휴 학] 1. 일반사항 가. 미등록 휴학 가능 기간: 정기시험 종료 익일부터 휴학 해당학기 개강 후 4주차의 마지막 날[2020학년도 2학기 수업일수 1/4선(9월 28일)] 까지 [2020학년도 2학기 휴학은 2020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종료 후(7월 24일) 부터 EDWARD 시스템으로 신청 2020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재입학 신청 안내 /bbs/kmugs/398/97397/artclView.do 2020-07-03 10:31:49.0 김문영 2020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재입학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재입학을 희망할 경우 해당기간 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가. 재입학 신청 대상자: 제적생(미등록, 미복학, 성적경고, 징계), 자퇴생 나. 재입학 신청 대상 제외자: 징계제적자(단, 민주화운동 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민주화운동 관련자로 심의․결정된 자는 예외), 당해 학기 성적경고 제적자 2. 재입학 일정내 용일 시장 소신청 기간2020. 7. 6.(월) 10:00 ~ 17.(금) 23:5 2020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복학 안내 /bbs/kmugs/398/97395/artclView.do 2020-07-03 10:27:43.0 김문영 2020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복학 일정을 안내하오니 대상자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방법: 홈페이지(좌측) → EDWARD 포탈(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관리 → 학적변동신청(복학) 2. 복학차수복학신청 및접수기간수강 신청기간등록금고지서 출력기간(EDWARD 시스템에서 출력)등록금 납부기간1차7. 13.(월) ~ 7. 31.(금)[수강 신청] 8. 13.(목) ~ 8. 18.(화)[수강 정정] 9. 1.(화) ~ 9. 3.(목)8. 20.(목) ~ 8. 27.(목)8. 24.(월) 2020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동산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 /bbs/kmugs/398/97098/artclView.do 2020-06-30 13:46:51.0 송근유 2020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 인쇄본 학위논문 제출 - 제출기간: 2020. 8. 3.(월) ~ 6.(목) - 제출부수: 총 4부(인준본 2부, 비인준본 2부) - 제출장소: 동산도서관 2층 학술정보지원팀 사무실 - 제출문의: 053-580-5673(09:30 ~ 17:00)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 제출기간: 2020. 8. 3.(월) ~ 6.(목) - 제출방법: 도서관 홈페이지 → 전자자료 → dCollection(학위논문) 접속 → 로그인 후 제출(ID/PW는 2020학년도 여름방학 일반대학원 영어특강 수강방법 안내 /bbs/kmugs/398/97010/artclView.do 2020-06-29 15:54:29.0 임인섭 ※ 교재 안 받으신 분 교재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교수학습지원시스템 온라인 강의실(강의 홈) 입장하기]※ 7월 6일부터 수강이 가능합니다.(녹화수업으로 진행됩니다.)교수학습지원시스템(ctl.kmu.ac.kr) 로그인→화면 상단 메뉴 "내 강의실 홈"→"비교과 프로그램" 선택→ "수강과목명" 선택→수강과목 리스트 중 수강을 하고자 하는 과목 "이동"버튼 선택→해당 강의실 온라인 강의실(강의홈) 입장 [온라인 강의실에서 원격수업 수강하기]온라인 강의실(강의홈) 화면의 차시별 "강의보기" 버튼 클릭→팝업 강의창을 통한 강의 수강 코로나19 극복 학업장려금(생활비) 지급대상자 추가 선발 /bbs/kmugs/398/96754/artclView.do 2020-06-25 13:23:07.0 정철우 코로나19 극복 학업장려금(생활비) 양보에 따라 발생한 미지급 장학금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급여생활자 재학생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이 추가 장학생을 선발하고자 하오니 관련 학생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지원대상 가. 지원대상(모두 충족) - 2020학년도 1학기 기준 4학기(학.석사연계과정 3학기, 석.박사통합과정 8학기) 이내 재학 중인 자 - 재학 중 징계를 받지 아니한 자 - 2020학년도 1학기 행복장학금 수혜자 나. 신청자격(택 일) - 소상공인: 20 2020학년도 2학기 재학생 장학금 신청서 제출 안내 /bbs/kmugs/398/96739/artclView.do 2020-06-25 11:52:23.0 정철우 2020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장학생 선발을 위하여 장학금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학금 수혜를 희망하는 모든 학생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미제출 시 장학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직전학기의 장학금액에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학생 선발의 기본 자격은 전공6학점 이상을 신청하고 과목실격(F) 없이 평균 85점 이상 취득한 자입니다. ■ 신청대상: 장학생 선발의 기본 자격을 소지한 재학생(모두 충족)(정원 외 외국인 제외) - 학기: 2020학년도 2학기 기준 4학기(학.석사연계과정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강의만족도 조사 실시 안내 /bbs/kmugs/398/96140/artclView.do 2020-06-17 14:55:15.0 김문영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강의만족도 조사 안내 강의의 질적 향상과 교수님들의 강의방법 개선을 위하여 2020학년도 1학기 강의만족도 조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신중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조사 기간: 2020. 6. 22.(월) ~ 7. 22.(수) 2. 조사 방법: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강의만족도관리 → 강의만족도 등록 3. 유의사항 영어/한국어 논문 교정 서비스 결과보고서 제출 및 지원금 신청 안내(※2020년 8월 졸업생 해당사항) /bbs/kmugs/398/96021/artclView.do 2020-06-16 11:23:41.0 정재빈 ▣ 본 공지는 논문 교정 서비스를 이미 신청하신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 영어 논문 교정 서비스 ■ 대상: 2020학년도 1학기 영어 논문 교정 서비스 신청자 중 올 8월 졸업예정자 가. 결과 보고 및 지원금 신청 1) 결과보고서 제출기간 - 2020년 8월 졸업생: 2020. 7. 6.(월) ~ 7. 10.(금) - 2021년 2월 이후 졸업생: 2021. 1. 4.(월) ~ 1. 8.(금) 2) 제출서류(첨부파일 有) - 결과보고서, 거래명세서, 현금영수증(학교 사업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시험 성적 입력 안내 /bbs/kmugs/398/95959/artclView.do 2020-06-15 14:26:18.0 김문영 1. 졸업시험 실시 및 성적 입력 기간: 2020. 6. 8.(월) ~ 6. 16.(화)2. 합격기준: 각 교과목당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3. 성적입력 방법: 졸업시험 성적입력 방법: EDWARD시스템 → 학사행정 → 졸업 → 졸시/외시관리 → 졸시/외시 성적 입력 → 담당교원 입력 → 교과목선택 → 조회 통과여부(P, F)입력 → 저장 2020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안내 / Foreign Students School Life Satisfaction Survey /bbs/kmugs/398/95896/artclView.do 2020-06-15 10:54:15.0 이가경 외국인 유학생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안내 Foreign Students School Life Satisfaction Survey 外国留学生满意度调查问卷实施指南 우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유학생활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아래의 안내순서에 따라 설문조사에 응답해주시기 바랍니다. We would like to proceed the survey regarding foreign student's satisfaction of school 2020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신입학 면접 및 실기 전형 고사실 안내 /bbs/kmugs/398/95545/artclView.do 2020-06-09 17:55:12.0 임인섭 1. 면접고사: 2020. 6. 13.(토) 10:00 ~ (09:30까지 면접대기실 입실 완료바랍니다.)※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는 필수입니다.※ 자가 발열체크를 하여 체온이 37도 이상일 경우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동천관(대학원)학과면접고사실대기실국어국문학과동115동117글로벌한국어문화교육학과문예창작학과영어영문학과동106동108영어교육학과통·번역학과중국학과일본학과동113동116무역학과관광경영학과패션비즈니스학과미술학과동104동101미디어아트학과디자인학과법학과동212동214행정학과경찰행정학과경제·소비자학과환경과학과동 2020학년도 1학기 논문대체요건 확인서 제출 안내 /bbs/kmugs/398/95490/artclView.do 2020-06-09 11:05:20.0 송근유 2020 학년도 1학기 석사학위논문 대체 신청자 (“졸업논문 ” 교과목 수강 신청자 )는 학위논문대체요건 확인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 2020 학년도 1학기 “졸업논문(공통) ” 교과목 수강 신청자(학위논문대체 신청자) 한 졸업 예정자■ 대체 요건별 제출 서류 1. 추가학점 이수자 - 학위논문 대체 요건 확인서 (첨부파일 ) - 영구성적조회서 (직전학기까지 ) (EDWARD 시스템 →학사행정 →성적 →성적관리 →영구성적조회 ) - 수강신청확인서 1 부 (2020 학년도 1학기 ) (EDWA [박사과정] 2020학년도 1학기 연구계획서 결과보고서 제출 기간 연장 /bbs/kmugs/398/94423/artclView.do 2020-05-25 11:36:42.0 송근유 [박사과정] 2020학년도 1학기 연구계획서 결과보고서 제출 기간 연장코로나19로 인하여 2020학년도 1학기 박사과정 연구계획서 결과보고서 제출기한을 다음과 같이 연기하기로 하였습니다.결과보고서 제출기간 마감일 변경사항은 변경 전변경 후결과보고서 제출 마감일6월 10일7월 24일입니다일반대학원 행정팀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자 제출 서류 안내(인쇄본, 유사도검사, 논문제목 변경 등) /bbs/kmugs/398/94415/artclView.do 2020-05-25 09:52:41.0 송근유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절차 종료 후 제출 서류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제출서류: 서류별 제출 방법은 아래 2번 참조 바랍니다. 가. 인쇄본 1부, 양식및체계검증결과보고서 1부 = 지도교수에게 제출 나. 인준본 3권(행정팀 1권, 동산도서관 2권), 인쇄본 2권(동산도서관 2권) 다. 유사도검사결과(결과 표지와 마지막 독창성 보고서 부분부터 끝페이지까지 출력물) (출력물과 별도로 유사도검사결과 제출 화일 gysong@kmu.ac.kr로 전송, 화일명 유사도검사_학번_이름) 라. 연구윤 2020학년도 학술연구논문 선발자 발표 /bbs/kmugs/398/94343/artclView.do 2020-05-22 15:46:50.0 송근유 2020학년도 학술연구지원 사업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올해는 우수한 연구계획서가 많이 제출되어 선발예정 인원을 많이 초과하여 부득이 선발자를 선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대학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1. 향후 일정 가. 연구활동 수행: 2020. 12. 31.(목) 까지 나. 논문심사 및 심사보고서 제출: 2020.12.31.(목) 이전 다. 지원금 지급: 2021. 1월 중2. 선발자 명단 2020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bbs/kmugs/398/94171/artclView.do 2020-05-21 12:02:23.0 김문영 2020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석ㆍ박사 등 고급인력에게 학문과 과학기술의 지속적인 연구기회를 부여함으로써 국가산업의 육성ㆍ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대학연구기관 전문연구요원제도에 대하여 2020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2020. 5. 20.한국연구재단 이사장 노 정 혜*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 참조 2020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외국어자격시험 고사실 안내 /bbs/kmugs/398/94077/artclView.do 2020-05-19 10:02:19.0 임인섭 시험에 응시하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2020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외국어자격시험 고사실을 붙임과 같이 공지합니다.1. 고사일시: 2020. 5. 23.(토) 11:00(입실완료시간: 10:50)2. 고사장소: 성서캠퍼스 동천관 지정 고사실(붙임 참고)3. 준비물: 학생증(신분증), 필기도구(볼펜), ※ 연필로 답안 작성 불가4. 결과확인: 2020. 6. 1.(월)이후 / EDWARD시스템 학사행정 학적 학적기본관리 졸시/외시※ 고사실에 지정 좌석은 없으나 주변 사람과 2m거리를 유지하여 앉아 주 2020학년도 하계방학 외국어자격시험 대체 인정을 위한 외국어(영어) 특강 안내 /bbs/kmugs/398/93975/artclView.do 2020-05-18 08:45:58.0 임인섭 2020학년도 하계방학 중 외국어자격시험 대체 인정을 위한 외국어(영어) 특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 희망자는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특강명: 2020학년도 하계방학 외국어자격시험 대체 인정을 위한 외국어(영어) 특강2. 수강신청대상자: 2020학년도 1학기 현재 재학생 및 수료생 중 수강희망자3. 일정 구 분기 간방법/장소비고신청기간2020. 5. 25.(월) ~ 6. 12.(금)EDWARD시스템 수강료 납부기간대구은행 특강기간2020. 7. 6.(월) ~ 24.(금)온라인 수업 2020학년도 1학기 동천관 사물함 추가 배정 결과 안내 /bbs/kmugs/398/93922/artclView.do 2020-05-15 18:02:58.0 이가경 2020학년도 1학기 동천관 사물함 추가 배정 결과 및 사물함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일반대학원 2020학년도1학기 졸업시험 안내 /bbs/kmugs/398/93914/artclView.do 2020-05-15 17:25:32.0 김문영 일반대학원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시험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신청기간: 2020. 5. 25.(월) ~ 6. 5.(금) 2. 응시자격: 4 학기 이상 정규 등록하고 24학점 이상 취득하거나 취득예정인 재학생 및 수료생(학·석사 연계과정학생은 3학기 이상 등록)3. 졸업시험 신청방법: EDWARD시스템 → 학사행정 → 졸업 → 졸시/외시 관리 → 졸시/외시 신청 → 졸시 선택 → 교과목선택(본인이 기 취득한 교과목 중 선택) → 신청 저장 [박사과정]2020학년도 1학기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예정자) 설문 조사 안내(필수) /bbs/kmugs/398/93912/artclView.do 2020-05-15 17:16:09.0 송근유 2020년도 8월 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조사(필수)박사 학위취득자에 대한 통계조사의 일환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을 통해 교육부에서 학위취득자에 대한 통계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니 2020학년도 8월 박사학위 졸업예정자(논문발표 신청자)는 반드시 기간안에 설문조사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1. 대상: 2020학년도 8월 박사학위 졸업 예정자(발표 신청 후 인준본 제출 대상자)2. 참여기간: 2020. 5. 15. ~ 7. 7.3. 설문조사 참여방법 가. 나라통계시스템 접속(http://www.narastat.kr/emdh) 나. 매뉴 논문제목 변경 안내(2020학년도 1학기) /bbs/kmugs/398/93760/artclView.do 2020-05-14 12:56:25.0 송근유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동창회비 납부 안내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 경우 아래 사항을 참조하여 반드시 변경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시스템 입력된 논문 제목과 제출논문 제목이 다를 경우 졸업 불가함)1. 대상: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 신청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자2. 변경기간: 2020. 5. 18.(월) ~ 6. 19.(금)3. 변경 주요 기재사항: 최종 논문제목, 부제목(해당자) 4. 변경 방법: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졸업 → 졸업논문관리 → 논문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작성법 특강 신청 안내 /bbs/kmugs/398/93688/artclView.do 2020-05-13 16:31:09.0 정재빈 학위청구논문의 질적 향상과 연구자들의 연구활동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이 특강을 개최하오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2020학년도 1학기 특강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라인 강의로 진행됩니다.1. 개설 강좌연번강좌명강사강좌 운영 기간 수강 방법1학위청구논문 작성법 – APA Style김나현(간호학과) 2020. 5. 22.(금) ~ 6. 26.(금)※ 해당 기간동안 수강 가능 계명대학교교수학습지원센터접속하여 수강2학위청구논문 작성법 – Chicago Style이상길(제약학과)3학위청구논문 작성법 – ACS Style이병환( 일반대학원 행정팀 임시 휴무일 안내(2020. 5. 20.) /bbs/kmugs/398/93624/artclView.do 2020-05-13 08:42:47.0 이가경 일반대학원 행정팀 임시 휴무일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임시 휴무일: 2020. 5. 20. (계명대학교 창립기념일) 2020학년도 1학기 동천관 사물함 배정 결과 및 추가 신청 안내 /bbs/kmugs/398/93377/artclView.do 2020-05-08 17:48:39.0 이가경 2020학년도 1학기 동천관 사물함 배정 결과 및 추가 신청 안내를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1. 2020학년도 1학기 사물함 추가 신청 안내 가. 사물함 신청 대상: 일반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재학생(수료생, 휴학생 제외) 나. 사용 기간: 2020. 5. 18.(월) ~ 2020. 8. 31.(월) 다. 신청 기간: 2020. 5. 11.(월) ~ 5. 15.(금) 12:00까지 라. 신청 방법: 일반대학원 행정팀 방문 신청 마. 배정 방법: 추첨 (희망자는 참석 가능) - 추첨 일시: 2020. 5. 15.(금) 동천관 사물함 미철거 물품 보관 및 폐기 안내 /bbs/kmugs/398/93361/artclView.do 2020-05-08 14:51:15.0 이가경 사물함 자친 철거 기한이 지나 강제 철거 후, 정리한 물품을 대학원 행정팀(동천관 201호)에서 보관하고 있사오니 기한 내 반드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1. 대 상: 2019학년도 2학기 사물함 배정자 중 자진 철거하지 않은 자2. 수령기한: 2020. 5. 8.(금) ~ 2020. 5. 15.(금) 17시 30분까지3. 유의사항 가. 기한 내 물품 미수령 시 폐기합니다. 나. 폐기된 물품은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4. 참고사항: 보관 중인 물품의 사물함 번호1311182224263035 2020학년도 1학기 사물함 철거 및 사용 신청 안내 /bbs/kmugs/398/92959/artclView.do 2020-05-04 08:49:02.0 이가경 2020학년도 1학기 사물함 사물 철거 및 사용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1. 사물함 사물 철거 현재 자율 사용 중인 사물함의 사물을 아래 기한까지 자진 철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자진철거 기한: ~ 5월 8일(금) 12:00까지 나. 미철거 사물 강제철거 정리: 2020. 5. 8.(금) 12:00 이후 ※ 자진 철거되지 않은 사물은 강제 철거 후 폐기합니다. ※ 폐기된 사물은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2. 2020학년도 1학기 사물함 신청 안내 가. 사물함 신청 대상: 일반대학원 및 일반대학원 행정팀 휴무일 안내 /bbs/kmugs/398/92713/artclView.do 2020-04-28 19:57:12.0 이가경 일반대학원 행정팀 휴무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휴 무 일정 상 근 무 일 2020. 4. 30.(목)석가탄신일 2020. 5. 4.(월) 2020. 5. 1.(금)근로자의 날 [학생 프린트 서비스] 졸업생 잔액 환불 서비스 개편 및 신청 안내 /bbs/kmugs/398/92645/artclView.do 2020-04-28 13:45:51.0 이가경 [학생 프린트 서비스] 졸업생 잔액 환불 서비스 개편 및 신청 안내졸업생(졸업예정자, 수료생 포함)을 대상으로 학생 프린트 서비스 잔액 환불 서비스 개편 및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서비스 시작일: 2020. 5. 1.(금)2. 대 상: 졸업생(졸업 예정자, 대학원 수료생 포함) - 신청 시 프린트 서비스 사용이 중단되므로 해당 사항을 충분히 고려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3. 접수기간: 365일 연중 온라인 접수4. 신청방법: 학생 프린트 서비스 홈페이지(http://print.kmu.ac.kr)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업장려금(생활비) 2차 신청 안내 /bbs/kmugs/398/92595/artclView.do 2020-04-28 10:01:42.0 정철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업장려금(생활비) 2차 신청 안내1. 지급내용구 분내 용지급명칭코로나19 극복 학업장려금(생활비)지급금액1인당 200,000원[1회에 한하여 지급] - 다른 장학금과 중복지급 가능지급대상√2020학년도 1학기 등록금 완납 후 수업연한 이내 대학원 재학생(특수대학원 포함) 중 신청자에 한함(외국인 포함)1차 신청자 중 등록금 분납자는 신청할 필요 없음(1차 신청으로 지급 절차 대기 중) 2. 신청방법구 분내 용신청기간2020. 4. 28.(화) 09:00 ~ 5. 6.(수) [기한엄수]신청방법E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선발 결과 공고 /bbs/kmugs/398/92363/artclView.do 2020-04-23 17:11:19.0 정재빈 ■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선발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선발 내역 연번사업명선발 내역1소규모 연구활동 지원30팀2박사과정 스칼라육성 프로젝트16명3멘토-멘티제30팀4한국어 논문교정 서비스1명5영어 논문교정 서비스11명2. 선발 명단: 첨부파일 참고 (※첨부파일 명단을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 활동안내 1) 4. 27.(월)부터 활동 시작 2) 소규모 연구활동, 멘토-멘티제 지원금은 5월 중 EDWARD상 등록된 대표학생의 계좌번호로 지급 예정 ※ 계좌번호 미기재, 오류, 휴 2020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발표자 연구윤리 사이버강좌 안내(수강 필수) 5월22일까지 기간연장 /bbs/kmugs/398/92351/artclView.do 2020-04-23 15:11:18.0 송근유 바람직한 연구수행을 위한 연구자들이 지녀야 할 가치와 행동양식 습득을 위하여 연구윤리 사이버강좌를 개설하오니 논문발표자는 반드시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강좌명: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2. 수강방법: 교수학습지원시스템 접속을 통한 사이버 강좌 수강(붙임 매뉴얼 참조)3. 수강대상: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 신청자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대학원 대상자)4. 교육내용: 연구윤리 관련 계열별 동영상 자료 5. 수강기간: 2020. 4. 27.(월) ~ 5. 22.(금)까지6. 기타: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 중도포기서 제출 및 심사용논문 제출확인서 제출안내 /bbs/kmugs/398/92231/artclView.do 2020-04-22 09:18:51.0 송근유 2020 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 신청 중도 포기 안내 및 심사용논문 제출확인서 제출을 안내해 드립니다.1. 논문발표 중도 포기서 제출 ■ 제출 기한: 2020. 05. 04.(월)까지 - 대상: 논문발표 신청자 중 논문심사를 실시하지 않은 논문 - 포기원 제출자는 심사비 환불 예정임 ■ 포기서 주요 기재사항: 포기사유 , 심사를 진행하지 않았다는 내용 기재 ■ 제출처: 대학원 행정팀 ■ 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 발표신청 중도포기서 ■ 논문심사비 환불: 중도포기서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심사비를 환불함2. 2021학년도 전기,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예비생 모집 안내 /bbs/kmugs/398/92145/artclView.do 2020-04-20 19:10:48.0 임인섭 2021학년도 전기 및 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예비생 모집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이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석사연계과정이란 우리 대학교 학부과정 6학기 또는 7학기(5년제는 8학기 또는 9학기) 재학 중에 일반대학원 석사과정 전공과목 6학점을 이수하고 대학원 입학 후 3학기 만에 석사학위과정을 졸업 할 수 있는 제도2. 지원 자격 및 신청 가. 지원 자격 1) 6학기 또는 7학기(5년제는 8학기 또는 9학기) 이수중인 자 ※ 단, 7학기(건축학전공 9학기) 이수중인 자는 20 2020년 상반기 학술DB 이용교육(유사도검사) 안내 /bbs/kmugs/398/92084/artclView.do 2020-04-17 15:15:38.0 이가경 이용교육 신청 바로가기 2020학년도 1학기 비사학술원생 선발 안내 /bbs/kmugs/398/91998/artclView.do 2020-04-13 13:21:48.0 정철우 2020학년도 1학기 비사학술원생 선발 안내1. 개요 - 우리 대학교의 우수한 학부 및 대학원생들의 학문과 교육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학문적 자질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비사학술원생을 선발하여 각종 활동을 지원함2. 모집인원 가. 학부 비사학술원생: 0명 나. 예비 학부 비사학술원생: 0명 다. 대학원 비사학술원생: 0명3. 자격요건 가. 학부 비사학술원생: 우리 대학교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우리 대학교 학부 6학기(건축학전공 8학기, 약학대학 10학기) 이상 재학생 중 별표 1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단과대학 학장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업장려금(생활비) 신청 안내 /bbs/kmugs/398/91882/artclView.do 2020-04-08 10:36:04.0 정철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업장려금(생활비) 신청 안내 코로나19사태로 개강이 연기되고 원격수업이 진행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막대한 사회적 손실뿐만 아니라 가계소득이 줄고 우리 학생들의 아르바이트 기회가 사라지는 등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현 상황은 우리 모두에게 큰 아픔입니다. 이에 계명대학교 교직원들은 제자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제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함께 계명의 정신을 나누기 위하여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모아 재학생(대학원생 포함)에게 20만원씩, 약 50억 원 규 2020학년도 1학기 외국어자격시험 일정 연기 안내 /bbs/kmugs/398/91738/artclView.do 2020-04-02 16:40:11.0 임인섭 코로나19의 감염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20학년도 1학기 외국어자격시험을 연기하여 실시합니다.○ 변경 일정변경 전변경 후비고2020. 4. 11.(토) 11:002020. 5. 23.(토) 11:00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추가 연기될 수 있음문의: 053)580-6256 디지털 성범죄 근절 캠페인-불법촬영물 찍지도 보지도 맙시다! /bbs/kmugs/398/91516/artclView.do 2020-03-27 13:37:00.0 이가경 디지털 성범죄 피해 발생 시, 교내 인권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원격수업 운영 관련 주요 수강 불편사항 및 문제 해결 가이드 /bbs/kmugs/398/91459/artclView.do 2020-03-26 13:20:49.0 김문영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3월 16일(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비대면 원격수업 운영과 관련하여 수강생들의 불편이 자주 접수되는 내용입니다. 담당 교수님들과 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수업 운영과 참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파일 확인하세요.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행 및 신청 안내 /bbs/kmugs/398/91374/artclView.do 2020-03-23 15:22:36.0 정재빈 ❖ 대학원생들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사업을 시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항: 053) 580-6208 ❖ 소규모 연구활동 지원 1. 개 요: 다양한 학문분야의 경험과 학술정보 교류와 소통을 통한 연구능력 향상을 위해 구성된 소규모 학습조직의 학술활동 지원 2. 지원 기간: 2020년 4월 ~ 12월 3. 지원 대상: 대학원 재학생(특수대학원 재학생 참여 가능) 3명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조직[유의사항 참고] 4. 지원 주제: 학문분야 별 연구주제 5.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