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게시판 2.0 /data/JWIZARD_7.0.0_kmu/sites/kmugs/ ko [박사과정] 2020학년도 1학기 연구계획서 결과보고서 제출 기간 연장 /bbs/kmugs/398/94423/artclView.do 2020-05-25 11:36:42.0 송근유 [박사과정] 2020학년도 1학기 연구계획서 결과보고서 제출 기간 연장코로나19로 인하여 2020학년도 1학기 박사과정 연구계획서 결과보고서 제출기한을 다음과 같이 연기하기로 하였습니다.결과보고서 제출기간 마감일 변경사항은 변경 전변경 후결과보고서 제출 마감일6월 10일7월 24일입니다일반대학원 행정팀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자 제출 서류 안내(인쇄본, 유사도검사, 논문제목 변경 등) /bbs/kmugs/398/94415/artclView.do 2020-05-25 09:52:41.0 송근유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절차 종료 후 제출 서류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제출서류: 서류별 제출 방법은 아래 2번 참조 바랍니다. 가. 인쇄본 1부, 양식및체계검증결과보고서 1부 = 지도교수에게 제출 나. 인준본 3권(행정팀 1권, 동산도서관 2권), 인쇄본 2권(동산도서관 2권) 다. 유사도검사결과(결과 표지와 마지막 독창성 보고서 부분부터 끝페이지까지 출력물) (출력물과 별도로 유사도검사결과 제출 화일 gysong@kmu.ac.kr로 전송, 화일명 유사도검사_학번_이름) 라. 연구윤 2020학년도 학술연구논문 선발자 발표 /bbs/kmugs/398/94343/artclView.do 2020-05-22 15:46:50.0 송근유 2020학년도 학술연구지원 사업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올해는 우수한 연구계획서가 많이 제출되어 선발예정 인원을 많이 초과하여 부득이 선발자를 선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대학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1. 향후 일정 가. 연구활동 수행: 2020. 12. 31.(목) 까지 나. 논문심사 및 심사보고서 제출: 2020.12.31.(목) 이전 다. 지원금 지급: 2021. 1월 중2. 선발자 명단 2020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bbs/kmugs/398/94171/artclView.do 2020-05-21 12:02:23.0 김문영 2020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석ㆍ박사 등 고급인력에게 학문과 과학기술의 지속적인 연구기회를 부여함으로써 국가산업의 육성ㆍ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대학연구기관 전문연구요원제도에 대하여 2020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2020. 5. 20.한국연구재단 이사장 노 정 혜*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 참조 2020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외국어자격시험 고사실 안내 /bbs/kmugs/398/94077/artclView.do 2020-05-19 10:02:19.0 임인섭 시험에 응시하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2020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외국어자격시험 고사실을 붙임과 같이 공지합니다.1. 고사일시: 2020. 5. 23.(토) 11:00(입실완료시간: 10:50)2. 고사장소: 성서캠퍼스 동천관 지정 고사실(붙임 참고)3. 준비물: 학생증(신분증), 필기도구(볼펜), ※ 연필로 답안 작성 불가4. 결과확인: 2020. 6. 1.(월)이후 / EDWARD시스템 학사행정 학적 학적기본관리 졸시/외시※ 고사실에 지정 좌석은 없으나 주변 사람과 2m거리를 유지하여 앉아 주 2020학년도 하계방학 외국어자격시험 대체 인정을 위한 외국어(영어) 특강 안내 /bbs/kmugs/398/93975/artclView.do 2020-05-18 08:45:58.0 임인섭 2020학년도 하계방학 중 외국어자격시험 대체 인정을 위한 외국어(영어) 특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 희망자는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특강명: 2020학년도 하계방학 외국어자격시험 대체 인정을 위한 외국어(영어) 특강2. 수강신청대상자: 2020학년도 1학기 현재 재학생 및 수료생 중 수강희망자3. 일정 구 분기 간방법/장소비고신청기간2020. 5. 25.(월) ~ 6. 12.(금)EDWARD시스템 수강료 납부기간대구은행 특강기간2020. 7. 6.(월) ~ 24.(금)온라인 수업 2020학년도 1학기 동천관 사물함 추가 배정 결과 안내 /bbs/kmugs/398/93922/artclView.do 2020-05-15 18:02:58.0 이가경 2020학년도 1학기 동천관 사물함 추가 배정 결과 및 사물함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일반대학원 2020학년도1학기 졸업시험 안내 /bbs/kmugs/398/93914/artclView.do 2020-05-15 17:25:32.0 김문영 일반대학원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시험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신청기간: 2020. 5. 25.(월) ~ 6. 5.(금) 2. 응시자격: 4 학기 이상 정규 등록하고 24학점 이상 취득하거나 취득예정인 재학생 및 수료생(학·석사 연계과정학생은 3학기 이상 등록)3. 졸업시험 신청방법: EDWARD시스템 → 학사행정 → 졸업 → 졸시/외시 관리 → 졸시/외시 신청 → 졸시 선택 → 교과목선택(본인이 기 취득한 교과목 중 선택) → 신청 저장 [박사과정]2020학년도 1학기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예정자) 설문 조사 안내(필수) /bbs/kmugs/398/93912/artclView.do 2020-05-15 17:16:09.0 송근유 2020년도 8월 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조사(필수)박사 학위취득자에 대한 통계조사의 일환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을 통해 교육부에서 학위취득자에 대한 통계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니 2020학년도 8월 박사학위 졸업예정자(논문발표 신청자)는 반드시 기간안에 설문조사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1. 대상: 2020학년도 8월 박사학위 졸업 예정자(발표 신청 후 인준본 제출 대상자)2. 참여기간: 2020. 5. 15. ~ 7. 7.3. 설문조사 참여방법 가. 나라통계시스템 접속(http://www.narastat.kr/emdh) 나. 매뉴 논문제목 변경 안내(2020학년도 1학기) /bbs/kmugs/398/93760/artclView.do 2020-05-14 12:56:25.0 송근유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동창회비 납부 안내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 경우 아래 사항을 참조하여 반드시 변경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시스템 입력된 논문 제목과 제출논문 제목이 다를 경우 졸업 불가함)1. 대상: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 신청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자2. 변경기간: 2020. 5. 18.(월) ~ 6. 19.(금)3. 변경 주요 기재사항: 최종 논문제목, 부제목(해당자) 4. 변경 방법: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졸업 → 졸업논문관리 → 논문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작성법 특강 신청 안내 /bbs/kmugs/398/93688/artclView.do 2020-05-13 16:31:09.0 정재빈 학위청구논문의 질적 향상과 연구자들의 연구활동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이 특강을 개최하오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2020학년도 1학기 특강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라인 강의로 진행됩니다.1. 개설 강좌연번강좌명강사강좌 운영 기간 수강 방법1학위청구논문 작성법 – APA Style김나현(간호학과) 2020. 5. 22.(금) ~ 6. 26.(금)※ 해당 기간동안 수강 가능 계명대학교교수학습지원센터접속하여 수강2학위청구논문 작성법 – Chicago Style이상길(제약학과)3학위청구논문 작성법 – ACS Style이병환( 일반대학원 행정팀 임시 휴무일 안내(2020. 5. 20.) /bbs/kmugs/398/93624/artclView.do 2020-05-13 08:42:47.0 이가경 일반대학원 행정팀 임시 휴무일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임시 휴무일: 2020. 5. 20. (계명대학교 창립기념일) 2020학년도 1학기 동천관 사물함 배정 결과 및 추가 신청 안내 /bbs/kmugs/398/93377/artclView.do 2020-05-08 17:48:39.0 이가경 2020학년도 1학기 동천관 사물함 배정 결과 및 추가 신청 안내를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1. 2020학년도 1학기 사물함 추가 신청 안내 가. 사물함 신청 대상: 일반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재학생(수료생, 휴학생 제외) 나. 사용 기간: 2020. 5. 18.(월) ~ 2020. 8. 31.(월) 다. 신청 기간: 2020. 5. 11.(월) ~ 5. 15.(금) 12:00까지 라. 신청 방법: 일반대학원 행정팀 방문 신청 마. 배정 방법: 추첨 (희망자는 참석 가능) - 추첨 일시: 2020. 5. 15.(금) 동천관 사물함 미철거 물품 보관 및 폐기 안내 /bbs/kmugs/398/93361/artclView.do 2020-05-08 14:51:15.0 이가경 사물함 자친 철거 기한이 지나 강제 철거 후, 정리한 물품을 대학원 행정팀(동천관 201호)에서 보관하고 있사오니 기한 내 반드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1. 대 상: 2019학년도 2학기 사물함 배정자 중 자진 철거하지 않은 자2. 수령기한: 2020. 5. 8.(금) ~ 2020. 5. 15.(금) 17시 30분까지3. 유의사항 가. 기한 내 물품 미수령 시 폐기합니다. 나. 폐기된 물품은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4. 참고사항: 보관 중인 물품의 사물함 번호1311182224263035 2020학년도 1학기 사물함 철거 및 사용 신청 안내 /bbs/kmugs/398/92959/artclView.do 2020-05-04 08:49:02.0 이가경 2020학년도 1학기 사물함 사물 철거 및 사용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1. 사물함 사물 철거 현재 자율 사용 중인 사물함의 사물을 아래 기한까지 자진 철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자진철거 기한: ~ 5월 8일(금) 12:00까지 나. 미철거 사물 강제철거 정리: 2020. 5. 8.(금) 12:00 이후 ※ 자진 철거되지 않은 사물은 강제 철거 후 폐기합니다. ※ 폐기된 사물은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2. 2020학년도 1학기 사물함 신청 안내 가. 사물함 신청 대상: 일반대학원 및 일반대학원 행정팀 휴무일 안내 /bbs/kmugs/398/92713/artclView.do 2020-04-28 19:57:12.0 이가경 일반대학원 행정팀 휴무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휴 무 일정 상 근 무 일 2020. 4. 30.(목)석가탄신일 2020. 5. 4.(월) 2020. 5. 1.(금)근로자의 날 [학생 프린트 서비스] 졸업생 잔액 환불 서비스 개편 및 신청 안내 /bbs/kmugs/398/92645/artclView.do 2020-04-28 13:45:51.0 이가경 [학생 프린트 서비스] 졸업생 잔액 환불 서비스 개편 및 신청 안내졸업생(졸업예정자, 수료생 포함)을 대상으로 학생 프린트 서비스 잔액 환불 서비스 개편 및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서비스 시작일: 2020. 5. 1.(금)2. 대 상: 졸업생(졸업 예정자, 대학원 수료생 포함) - 신청 시 프린트 서비스 사용이 중단되므로 해당 사항을 충분히 고려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3. 접수기간: 365일 연중 온라인 접수4. 신청방법: 학생 프린트 서비스 홈페이지(http://print.kmu.ac.kr)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업장려금(생활비) 2차 신청 안내 /bbs/kmugs/398/92595/artclView.do 2020-04-28 10:01:42.0 정철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업장려금(생활비) 2차 신청 안내1. 지급내용구 분내 용지급명칭코로나19 극복 학업장려금(생활비)지급금액1인당 200,000원[1회에 한하여 지급] - 다른 장학금과 중복지급 가능지급대상√2020학년도 1학기 등록금 완납 후 수업연한 이내 대학원 재학생(특수대학원 포함) 중 신청자에 한함(외국인 포함)1차 신청자 중 등록금 분납자는 신청할 필요 없음(1차 신청으로 지급 절차 대기 중) 2. 신청방법구 분내 용신청기간2020. 4. 28.(화) 09:00 ~ 5. 6.(수) [기한엄수]신청방법E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선발 결과 공고 /bbs/kmugs/398/92363/artclView.do 2020-04-23 17:11:19.0 정재빈 ■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선발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선발 내역 연번사업명선발 내역1소규모 연구활동 지원30팀2박사과정 스칼라육성 프로젝트16명3멘토-멘티제30팀4한국어 논문교정 서비스1명5영어 논문교정 서비스11명2. 선발 명단: 첨부파일 참고 (※첨부파일 명단을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 활동안내 1) 4. 27.(월)부터 활동 시작 2) 소규모 연구활동, 멘토-멘티제 지원금은 5월 중 EDWARD상 등록된 대표학생의 계좌번호로 지급 예정 ※ 계좌번호 미기재, 오류, 휴 2020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발표자 연구윤리 사이버강좌 안내(수강 필수) 5월22일까지 기간연장 /bbs/kmugs/398/92351/artclView.do 2020-04-23 15:11:18.0 송근유 바람직한 연구수행을 위한 연구자들이 지녀야 할 가치와 행동양식 습득을 위하여 연구윤리 사이버강좌를 개설하오니 논문발표자는 반드시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강좌명: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2. 수강방법: 교수학습지원시스템 접속을 통한 사이버 강좌 수강(붙임 매뉴얼 참조)3. 수강대상: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 신청자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대학원 대상자)4. 교육내용: 연구윤리 관련 계열별 동영상 자료 5. 수강기간: 2020. 4. 27.(월) ~ 5. 22.(금)까지6. 기타: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 중도포기서 제출 및 심사용논문 제출확인서 제출안내 /bbs/kmugs/398/92231/artclView.do 2020-04-22 09:18:51.0 송근유 2020 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발표 신청 중도 포기 안내 및 심사용논문 제출확인서 제출을 안내해 드립니다.1. 논문발표 중도 포기서 제출 ■ 제출 기한: 2020. 05. 04.(월)까지 - 대상: 논문발표 신청자 중 논문심사를 실시하지 않은 논문 - 포기원 제출자는 심사비 환불 예정임 ■ 포기서 주요 기재사항: 포기사유 , 심사를 진행하지 않았다는 내용 기재 ■ 제출처: 대학원 행정팀 ■ 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 발표신청 중도포기서 ■ 논문심사비 환불: 중도포기서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심사비를 환불함2. 2021학년도 전기,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예비생 모집 안내 /bbs/kmugs/398/92145/artclView.do 2020-04-20 19:10:48.0 임인섭 2021학년도 전기 및 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예비생 모집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이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석사연계과정이란 우리 대학교 학부과정 6학기 또는 7학기(5년제는 8학기 또는 9학기) 재학 중에 일반대학원 석사과정 전공과목 6학점을 이수하고 대학원 입학 후 3학기 만에 석사학위과정을 졸업 할 수 있는 제도2. 지원 자격 및 신청 가. 지원 자격 1) 6학기 또는 7학기(5년제는 8학기 또는 9학기) 이수중인 자 ※ 단, 7학기(건축학전공 9학기) 이수중인 자는 20 2020년 상반기 학술DB 이용교육(유사도검사) 안내 /bbs/kmugs/398/92084/artclView.do 2020-04-17 15:15:38.0 이가경 이용교육 신청 바로가기 2020학년도 1학기 비사학술원생 선발 안내 /bbs/kmugs/398/91998/artclView.do 2020-04-13 13:21:48.0 정철우 2020학년도 1학기 비사학술원생 선발 안내1. 개요 - 우리 대학교의 우수한 학부 및 대학원생들의 학문과 교육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학문적 자질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비사학술원생을 선발하여 각종 활동을 지원함2. 모집인원 가. 학부 비사학술원생: 0명 나. 예비 학부 비사학술원생: 0명 다. 대학원 비사학술원생: 0명3. 자격요건 가. 학부 비사학술원생: 우리 대학교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우리 대학교 학부 6학기(건축학전공 8학기, 약학대학 10학기) 이상 재학생 중 별표 1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단과대학 학장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업장려금(생활비) 신청 안내 /bbs/kmugs/398/91882/artclView.do 2020-04-08 10:36:04.0 정철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업장려금(생활비) 신청 안내 코로나19사태로 개강이 연기되고 원격수업이 진행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막대한 사회적 손실뿐만 아니라 가계소득이 줄고 우리 학생들의 아르바이트 기회가 사라지는 등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현 상황은 우리 모두에게 큰 아픔입니다. 이에 계명대학교 교직원들은 제자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제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함께 계명의 정신을 나누기 위하여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모아 재학생(대학원생 포함)에게 20만원씩, 약 50억 원 규 2020학년도 1학기 외국어자격시험 일정 연기 안내 /bbs/kmugs/398/91738/artclView.do 2020-04-02 16:40:11.0 임인섭 코로나19의 감염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20학년도 1학기 외국어자격시험을 연기하여 실시합니다.○ 변경 일정변경 전변경 후비고2020. 4. 11.(토) 11:002020. 5. 23.(토) 11:00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추가 연기될 수 있음문의: 053)580-6256 디지털 성범죄 근절 캠페인-불법촬영물 찍지도 보지도 맙시다! /bbs/kmugs/398/91516/artclView.do 2020-03-27 13:37:00.0 이가경 디지털 성범죄 피해 발생 시, 교내 인권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원격수업 운영 관련 주요 수강 불편사항 및 문제 해결 가이드 /bbs/kmugs/398/91459/artclView.do 2020-03-26 13:20:49.0 김문영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3월 16일(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비대면 원격수업 운영과 관련하여 수강생들의 불편이 자주 접수되는 내용입니다. 담당 교수님들과 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수업 운영과 참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파일 확인하세요.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행 및 신청 안내 /bbs/kmugs/398/91374/artclView.do 2020-03-23 15:22:36.0 정재빈 ❖ 대학원생들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사업을 시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항: 053) 580-6208 ❖ 소규모 연구활동 지원 1. 개 요: 다양한 학문분야의 경험과 학술정보 교류와 소통을 통한 연구능력 향상을 위해 구성된 소규모 학습조직의 학술활동 지원 2. 지원 기간: 2020년 4월 ~ 12월 3. 지원 대상: 대학원 재학생(특수대학원 재학생 참여 가능) 3명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조직[유의사항 참고] 4. 지원 주제: 학문분야 별 연구주제 5. 지원 2020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일정 연기 안내 /bbs/kmugs/398/91349/artclView.do 2020-03-23 09:01:21.0 김문영 - 2020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와 관련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텝스(TEPS)시험 취소 등으로 인해 다음과 같이 공고 일정을 연기함을 안내드리오니, 각 병역지정업체(자연계 대학원)에서는 관련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0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일정 연기 안내 - 전년도(2019년도 전기) 대비 (온라인 신청 시작일자 기준) 약 1개월 연기 구분 당초(2019년 전기)⇨변경(2020년 전기)지원자 온라인 신청/접수’19.4 철도장학금 지원사업 안내 /bbs/kmugs/398/91286/artclView.do 2020-03-19 14:39:55.0 정철우 국토부에서 시행하는 철도장학금 지원사업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니 관심있는 학생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사업내용 가. 모집대상: 철도와 관련된 내용의 철도 관련 석.박사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자 나. 선발인원: 8 ~ 12명 다. 모집공고: 2020. 2. 24. ~ 4. 10.(방문 또는 우편접수) 라. 지원범위: 국외 연간 2천만원, 국내 연간 1천만원 내외에서 지원 마. 시행기간: 한국철도협회(담당 최진영 과장 02-3487-7921, korass58@hanmail.net)■ 자세한사항: 붙임(공고문)참조대학원 행정팀 2020학년도 1학기 보훈장학생 선발 안내(대구지방보훈청) /bbs/kmugs/398/91179/artclView.do 2020-03-17 17:42:54.0 정철우 2020학년도 1학기 국가부훈처 보훈장학생 선발 안내대구지방보훈청에서 2020학년도 1학기 보훈장학생을 아래와 같이 선발하오니 보훈대상자는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신청기간: 2020. 4. 1.(수) ~ 4. 29.(수)2. 대상: 보훈법령에 따라 교육지원을 받는 본인 및 (순직)배우자3. 자세한사항: 공고문(붙임) 참조4. 문의처: 대구지방보훈청 보훈과 대학교육지원 담당(053-230-6073)대학원 행정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행동수칙 /bbs/kmugs/398/91168/artclView.do 2020-03-17 13:39:49.0 이가경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행동 메시지 2020학년도 1학기 외국어자격시험(대체인정) 신청 접수 안내 /bbs/kmugs/398/91123/artclView.do 2020-03-16 10:51:43.0 임인섭 2020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외국어자격시험 신청 및 외국어시험대체인정 신청을 다음과 같이 접수합니다. ❍ 신청서 접수기간: 2020. 3. 18.(수) ~ 3. 20.(금)/ EDWARD 시스템에서 신청 1. 외국어시험 가. 응시자격: 한 학기 이상 등록한 재학생 및 수료생 나. 시험일시 및 장소: 2020. 4. 11.(토) 11:00, 성서캠퍼스 내 강의실(추후 공지) ※ 시험 일정은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다.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 구분시험과목합격점석사박사내국인 영어(자격시험) 원격 수업 수강 안내 /bbs/kmugs/398/91117/artclView.do 2020-03-16 09:57:05.0 김문영 우리 대학교에서는 이번 코로나19 확산 최소화를 위하여 3월 16일(화) 개강 이후 2주간은 원격수업을 실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원격수업은 원칙적으로 교수학습지원시스템에서 진행되며, 원격수업이 어려운 실험, 실습, 실기등의 과목 등은 추후 자율보강기간을 정하여 운영될 예정입니다.원격수업 수강을 위한 교수학습지원시스템 이용 절차는 아래 동영상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격수업 수강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유의사항] frame width="502" height="336" src="https://kcms.kmu.ac.kr/em/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동창회비 납부 안내 /bbs/kmugs/398/91065/artclView.do 2020-03-12 15:58:20.0 송근유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동창회비 납부 안내2020학년도 졸업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하게 졸업 준비를 하시길 기원합니다. 1. 납부 대상: 2020학년도 1학기 졸업논문 작성자 및 논문대체 졸업예정자 2. 동창회비의 활용: 학위복 세탁, 구입, 졸업 선물, 후배들의 학업 장려를 위한 장학금과 대학원의 발전을 위해 활용됩니다. 3. 금액: 30,000원(납부계좌: 대구은행 9100034634763 예금주 계명대학교 총장 신일희) 4. 동창회비 납부 원격수업 운영 메뉴얼(국문, 영문) /bbs/kmugs/398/90888/artclView.do 2020-03-09 20:03:46.0 김문영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원격수업 메뉴얼입니다.학부보다 대학원에서는 더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비상시국임을 이해해 주시고 수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메뉴얼에 따른 영상 촬영 외에도, 페이스톡, 카카오톡, 화상회의가 가능한 어플 등을 활용한 원격수업도 수업 후 증빙 자료(화면캡처 영상, 어플을 활용한 수업 녹화 영상 등)를 교수학습지원시스템의 담당 교과목 자료실에 올려주시면 수업진행을 인정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문 , 영문 붙일 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580-6254(김문영)*화상수업 운영에 유용한 정 2020학년도 학술연구지원 사업 시행 안내 /bbs/kmugs/398/90828/artclView.do 2020-03-06 17:35:41.0 송근유 대학원생들의 학술연구 분위기 진작과 연구의 질 내실화를 통한 대학원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이 학술연구지원 사업을 시행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 지원대상: 일반대학원 재학생 또는 수료자연구등록한 수료생 ■ 지원기간 : 2020. 2. 1. ~ 2021. 1. 31.(사업별 세부추진계획 참조)■ 사업별 신청절차, 지원사항 등 세부사항: 첨부파일(사업안내) 참조 ■ 담당자: (☎6253)( gysong@gw.kmu.ac.kr )(세부계획서를 확인하신 후 문의사항이 있으면 연락 바랍니다.)■ EDWARD 시스템 신상정보에 본인의 2020학년도 1학기 석사 논문대체 신청 안내 /bbs/kmugs/398/90666/artclView.do 2020-03-03 14:47:56.0 송근유 ■ 석사학위논문 대체 1. 대상: 석사학위논문 대체 가능학과 (붙임파일 참조) 소속 재학생 또는 수료자 2. 주요절차: 논문지도교수 선정 (둘째 학기) ➡ 석사학위논문 대체희망원 제출 (둘째 학기부터) ➡ 석사학위논문 대체 요건 (학과별) 충족 (수학연한 중) ➡ ‘졸업논문(공통)’ 교과목 수강신청 및 이수 (최종학기) 1. 논문지도교수 선정 - 학위청구논문 지도교수 선정과 동일함 - 세부사항은 학위청구논문 시행 안내 (3 월 초순 공지) 참조 ※ 기선정자는 해당 없음 2. 대체희망원 제출 가. 대상 2020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졸업연주회 및 졸업작품전 시행 안내 /bbs/kmugs/398/90663/artclView.do 2020-03-03 14:39:35.0 송근유 2020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졸업연주회 및 졸업작품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대상: 예술계열 학과 석사학위과정 셋째 학기 이상 재학생 또는 수료자 (학・석사연계과정 입학생은 둘째 학기 이후에) 2. 주요절차 (제출서류) 계획수립 (계획서) → 발표신청 및 심사위원 추천(신청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 연주회 또는 작품전 개최 및 심사(심사결과보고서, 팜플렛, CD)3. 절차별 일정 및 업무 가. 졸업연주회ㆍ졸업작품전 계획서 제출 1) 제출기간: 2020. 3. 23.(월) ~ 2 2020학년도 1학기 정기주차권 신청기간 연장 및 신청방법 변경 안내 /bbs/kmugs/398/90627/artclView.do 2020-03-02 16:27:34.0 이가경 2020학년도 1학기 정기주차권 신청기간 연장 및 신청방법 변경 안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2020학년도 1학기 정기주차권 신청기간을 연장하고 신청방법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이번 학기 정기주차권 신청은 가능한 온라인 신청을 권장하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정기주차권 신청기간 연장 가. 교원, 직원: 2020. 2. 17.(월) ~ 3. 6.(금) 나. 기타 교내 유료주차장 이용 희망자(강사, 박사과정생, 연수생, 상근비교직원, 취업한 이부대학생, 특수대학원 근무시간 변경 안내 /bbs/kmugs/398/90559/artclView.do 2020-02-28 17:29:02.0 이가경 기 간 근무시간 변경 전 변경 후 2020. 3. 2.(월) ~ 3. 6.(금) 08:30 ~ 17:3009:30 ~ 17:00 2020학년도 1학기 학생 건강검사 일정 연기 안내 /bbs/kmugs/398/90548/artclView.do 2020-02-28 15:45:54.0 이가경 코로나-19의 확산으로 2020학년도 1학기 학생 건강검사를 무기한 연기합니다.추후 일정이 확정되면 재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집마감]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실습조교 모집 /bbs/kmugs/398/90533/artclView.do 2020-02-27 17:12:12.0 이가경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실습조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1. 모집인원: 1명2. 채용분야: 실습조교 1명3. 응시자격: 본교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단, 휴학생 및 수료생 지원불가) 4. 근무시간 및 보수기준: 본교 조교근무 규정에 따름 (주 20시간)5. 임용기간: 2020. 3. 1. ~ 2020. 8. 31. (협의에 의해 연장 가능) 6. 근무장소: 영암관7. 접수문의: 사범대학 통합사무실(영암관 328호) ☎580-5916 / E-mail: gyalgyal32@naver.com 2020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추가 등록금 납부 안내문 /bbs/kmugs/398/90477/artclView.do 2020-02-26 14:54:13.0 김문영 2020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추가 등록금 납부 안내 2020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추가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 지정은행에 등록금을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납부기간 및 납부대상구 분추가등록비 고기 간2020. 3. 2.(월) 09:00 ~ 3. 4.(수) 18:002020. 3. 4.(수) 18:00 까지만 납부가능하며, 이후로는 입금이 되지 않음수납은행 대구은행, 농협 및 기업은행 전 영업점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 및 은행창구 이용대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행동 메시지 /bbs/kmugs/398/90359/artclView.do 2020-02-24 12:22:05.0 이가경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메시지 심각단계 ○ 일반국민 행동수칙1.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으세요.2.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세요.3.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마세요.4.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하세요.5. 사람 많은 곳에 방문을 자제하여 주세요.6. 발열, 호흡기증상(기침이나 목아픔 등)이 있는 사람과 접촉을 피하세요.○ 고위험군(임신부, 65세 이상, 만성질환자*) 행동수칙1.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마십시오.2. 불가피하게 의료기관 방문이나 외출시에 성적증명서 발급 변경 안내 /bbs/kmugs/398/90309/artclView.do 2020-02-21 16:12:00.0 이가경 성적증명서 발급 변경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변경내용 1. F학점 포함 성적증명서 발급(2019학년도 2학기 이전 입학생은 현행대로 발급함) 구분현행변경 대상자 2019학년도 2학기 이전 입학생 2020학년도 1학기 입학생 부터 적용 성적증명서 발급 성적증명서(F 미포함)성적증명서(F 포함)※ 성적증명서(F 미포함) 발급 불가 ※ 성적이 F(69점 이하)인 과목은 재수강이 가능하나 학기별 개설강좌에 대해서는 학과로 문의 2. 학위논문 대체 내용 성적증명서 표기 구분현행변경 대상자 2019학년도 2학기 이전 입 2020학년도 1학기 석․박사 학위과정 신입생 학사 안내 /bbs/kmugs/398/90278/artclView.do 2020-02-21 09:31:12.0 임인섭 2020학년도 1학기 석․박사 학위과정 신입생 학사 안내입니다. ※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소되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입생 수강신청 방법 안내]1.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2020. 2. 24.(월) ~ 3. 23.(월)2. 수강신청 장소: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PC3. 전공 신청학점: 매 학기 9학점(3강좌)까지 신청 가능4. 수강신청 방법 가. 수강신청 방법 1) 학교 홈페이지(http://www.kmu.ac.kr) 접속 후 EDWARD포털(https://portal.kmu.ac.kr) → ED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동천관 출입구 제한 운영 안내 /bbs/kmugs/398/90276/artclView.do 2020-02-21 09:23:04.0 이가경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논문지도교수 선정, 연구계획서 신청(절차) 안내 /bbs/kmugs/398/90166/artclView.do 2020-02-19 11:28:07.0 송근유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발표, 논문지도교수선정, 연구계획서 신청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본 게시물은 전체 계획 중 일부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세부내용은 첨부파일(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관련 업무 계획)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학위청구논문 논문지도교수 변경, 공동지도교수 선정1. 종류별 대상 - 지도교수 변경: 지도교수의 퇴직 등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여야 하는 학생 - 공동지도교수 선정: 지도교수의 장기부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연구지도에 공백이 발생하는 학생2. 신청기간: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