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0.03.23
수정일
2020.04.28
작성자
407732
조회수
2173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행 및 신청 안내

   

❖ 대학원생들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사업을 시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문의 사항: 053) 580-6208


 소규모 연구활동 지원

 

1. 개 요: 다양한 학문분야의 경험과 학술정보 교류와 소통을 통한 연구능력 향상을 위해 구성된 소규모 학습조직의 학술활동 지원

 

2. 지원 기간: 20204~ 12

 

3. 지원 대상: 대학원 재학생(특수대학원 재학생 참여 가능) 3명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조직[유의사항 참고]

 

4. 지원 주제: 학문분야 별 연구주제

 

5. 지원 내역: 팀별 활동비 500,000, 30팀 선발

 

6. 지원 절차: 신청 승인 오리엔테이션 지원금 지급 연구 활동 연구 보고 및 지원금 반납

 

. 신청

1) 신청기간: 2020. 4. 6.() ~ 4. 17.()

2) 제출서류: 소규모 연구활동 계획서, 지도교수 추천서

3) 제출방법: 동천관 201호 일반대학원 행정팀 방문 제출

 

. 승인

1) 선발: 신청 접수 후 계획서 평가결과에 따라 선발

2) 계획서 평가 항목: 연구 주제의 타당성, 모임의 세부계획, 수행가능성, 기대효과 및 활용 방안, 지도교수의 추천서 내용

 

. 오리엔테이션: 2020. 4월 예정

 

. 연구활동: 연구주제와 관련한 6회 이상의 활동 실시(회차별 회의록 작성)

 

. 연구 보고

1) 제출기간: 2021. 1. 4.() ~ 1. 8.()

2) 제출서류

- 연구보고서

- 회의록: 6회 이상 작성

- 지원비 정산서, 영수증

 

. 지원금 반납(활동종료 후 잔액 발생 시)

1) 반납 시기: 2021. 1. 4.() ~ 1. 8.()

2) 반납 방법: 추후 공지

 

7. 유의사항

. 대학원 수료생, 휴학생, 졸업생 활동 불가: 활동 종료 시까지 재학생 신분을 유지하여야 함(4학기생 참여 불가)

. 지원금 집행 항목: 장소대여, 교통비(국내에 한함), 도서구입비, 인쇄비, 재료구입비, 학회등록비, 회의비 등

. 지출증빙: 학교 사업자등록번호로 발행된 현금영수증만 인정

학교 사업자등록번호: 514-82-00577


박사과정 스칼라육성 프로젝트

 

1. 개 요: 박사과정 대학원생이 주저자로 진행하는 학술논문에 대해 사전심사를 통해 연구비 지원(투고대상 저널의 수준에 따라 100만원~300 만원 지원)

 

2. 지원 대상: 박사과정 재학생

 

3. 지원내역

구분

학술지

지원금액

국내 전문 학술지

한국 연구 재단 등재(후보)

100만원

국외 전문 학술지

SCOPUS, ISI 등재(후보)

200만원

국제 전문 학술지

A&HCI, SSCI, SCI. SCIE, INDEX MEDICUS 등재(후보)

300만원

4. 투고(게재) 기간: 2020. 3. 1. ~ 2020. 12. 31.

 

5. 지원 절차: 신청 대상자 선정 오리엔테이션 연구 활동 결과보고 및 지원금 신청 지원금 지급

 

. 신청

  1) 신청기간: 2020. 4. 6.() ~ 4. 17.()

  2) 제출서류: 신청서, 연구계획서, 지도교수 추천서

  3) 제출방법: 동천관 201호 일반대학원 행정팀 방문 제출


. 대상자 선정

 1) 선발인원: 국제전문학술지(4), 국외전문학술지(4), 국내전문학술지(4)


. 오리엔테이션: 2020. 4월 예정

 

. 연구활동: 개인별 시행


. 결과보고 및 지원금 신청

1) 제출기간: 2021. 1. 4.() ~ 1. 8.()

2) 제출서류

구분

내용

비고

결과 보고서

첨부파일 활용

동천관 201일반대학원 행정팀

방문 제출

지원금 신청서, 지원비 정산서

첨부파일 활용

학술지 투고 증빙 자료

학술지명과 저자명이 표기된 자료

예시) 홈페이지 캡쳐본, KCI의 경우 등재지(후보) 목록

투고(게재) 논문

논문 1부를 407732@gw.kmu.ac.kr로 제출

e-mail 제출

. 지원금 지급

1) 지급시기: 2021. 2. 1.() 이후

2) 지급방법: EDWARD시스템에 등록된 대표학생의 계좌로 입금

 

6. 유의 사항

. 수료생, 휴학생, 졸업생 지원금 지급 불가: 지원금 지급 시점에 재학 상태 를 유지하여야 함

. 지출증빙: 학교 사업자등록번호로 발행된 현금영수증만 인정

학교 사업자등록번호: 514-82-00577


멘토-멘티제

 

1. 개 요: 대학원생의 학술적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석·박사 과정 고학년 재학생(멘토)과 석·박사 과정 저학년 재학생(멘티)간의 양방향 소통 지원

 

2. 지원 기간: 20204~ 12

 

3. 지원 대상: 대학원 재학생(특수대학원 재학생 참여 가능) 멘토와 멘티 2명의 인원으로 구성된 팀[유의사항 참고]

 

4. 지원 주제: 대학원 학업 및 연구 관련 멘토링 활동

 

5. 지원 내역: 팀별 활동비 500,000, 30팀 선발

 

6. 지원 절차: 신청 승인 오리엔테이션 지원금 지급 → 멘토링 활동 결과 보고 및 지원금 반납


. 신청

1) 신청기간: 2020. 4. 6.() ~ 4. 17.()

2) 제출서류: 멘토-멘티제 활동 계획서, 지도교수 추천서

3) 제출방법: 동천관 201호 일반대학원 행정팀 방문 제출

 

. 승인

1) 선발: 신청 접수 후 계획서 평가결과에 따라 선발

2) 계획서 평가 항목

- 주제의 타당성, 모임의 세부계획, 수행가능성, 기대효과 및 활용 방안, 지도교수의 추천서 내용

 

. 오리엔테이션: 2020. 4월 예정

 

. 멘토링 활동: 멘토링 주제와 관련한 6회 이상의 활동 실시(회차별 회의록 작성)

 

. 결과 보고

1) 제출기간: 2021. 1. 4.() ~ 1. 8.()

2) 제출서류

- 결과 보고서

- 회의록: 6회 이상 작성

- 지원비 정산서, 영수증

 

. 지원금 반납(활동종료 후 잔액 발생 시)

1) 반납 시기: 2021. 1. 4.() ~ 1. 8.()

2) 반납 방법: 추후 공지

 

7. 유의사항 

. 대학원 수료생, 휴학생, 졸업생 활동 불가: 활동 종료 시까지 재학생 신분을 유지하여야 함(4학기생 참여 불가)

. 지원금 집행 항목: 장소대여, 교통비(국내에 한함), 도서구입비, 인쇄비, 재료구입, 학 회등록비, 회의비 등

. 지출증빙: 학교 사업자등록번호로 발행된 현금영수증만 인정

학교 사업자등록번호: 514-82-00577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 지원

 

1. 개 요: 학위논문 및 학술논문을 영어로 작성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논문 수준 을 높이기 위하여 교정서비스를 제공

 

2. 지원기간: 20204~ 12

 

3. 지원 대상: 대학원 재학생(유의사항 참고)

 

4. 지원내역: 편당 500,000원 이내(20)

 

5. 지원 절차: 신청 논문교정 서비스 결과 보고 및 지원금 신청 지원금 지급

 

. 신청

1) 신청기간: 2020. 4. 6.() ~ 4. 17.()

2) 제출서류: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 신청서

3) 제출방법: 동천관 201호 일반대학원 행정팀 방문 제출

  

.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 업체에 의뢰하여 개인별 실시

계명대학교 협약 업체(참고)

-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에디티지)

- 하리스코엔코렉션

 

. 결과 보고 및 지원금 신청

1) 결과보고서 제출기간

- 20208월 졸업생: 2020. 7. 6.() ~ 7. 10.()

- 20212월 이후 졸업생: 2021. 1. 4.() ~ 1. 8.()

2) 제출서류

- 결과보고서, 거래명세서,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 거래명세서, 학교 사업자 등록번호로 발행된 현금영수증

학교 사업자등록번호: 514-82-00577

 

. 지원금 지급 

1) 지급시기 

- 20208월 졸업생: 2020. 8. 6.() 이후

- 20212월 이후 졸업생: 2021. 2. 1.() 이후

- 편당 500,000원 이내 지급

2) 지급방법: EDWARD시스템에 등록된 학생의 계좌로 입금

 

6. 유의사항 

. 수료생, 휴학생, 졸업생 지원금 지급 불가: 지원금 지급 시점에 재학 상태 를 유지하여야 함

. 논문교정은 논문의 전문적인 연구 분야에 대한 지도가 아닌, 영어의 표현 의 수정, 오타의 교정임


한국어 논문교정 서비스 지원

 

1. 개 요: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재학생들이 한국어로 학위논문 및 학술논문을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논문 수준을 높이고 이를 독려하기 위하여 교정 서비스를  제공 

2. 지원 기간: 20204~ 12

 

3. 지원 대상: 외국인 대학원 재학생(유의사항 참고)

 

4. 지원내역: 편당 500,000원 이내(10)

 

5. 지원 절차: 신청 한국어 논문교정 서비스 결과보고 및 지원금 신청 지원금지급

 

. 신청

1) 신청기간: 2020. 4. 6.() ~ 4. 17.()

2) 제출서류: 한국어 논문교정 서비스 신청서

3) 제출방법: 동천관 201호 일반대학원 행정팀 방문 제출  


. 한국어 논문교정 서비스

1) 논문교정 서비스 개인별 실시

대학원 행정팀에서 교정자 배정 혹은 신청자가 개별적으로 선발하여 실시

 

. 결과보고 및 지원금 신청

1) 결과보고서 제출기간

- 20208월 졸업생: 2020. 7. 6.() ~ 7. 10.()

- 20212월 이후 졸업생: 2021. 1. 4.() ~ 1. 8.()

2) 제출서류: 결과보고서, 논문 교정 서비스 내역, 영수증(첨부파일 활용)

 

. 지원금 지급

1) 지급 대상: 한국어 논문 교정자(계명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 편당 500,000원 이내 지급

2) 지급 시기

- 20208월 졸업생: 2020. 8. 6.() 이후

- 20212월 이후 졸업생: 2021. 2. 1.() 이후

3) 지급방법: EDWARD시스템에 등록된 학생의 계좌로 입금

 

6. 유의사항

. 수료생, 휴학생, 졸업생 지원금 지급 불가: 지원금 지급 시점에 재학 상태 를 유지하여야 함

. 논문교정은 논문의 전문적인 연구 분야에 대한 지도가 아닌, 한국어 표현 의 수정, 오타의 교정임


❖ 문의 사항: 053) 580-6208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