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0.10.07
수정일
2020.10.07
작성자
행정팀(300401)
조회수
149

[코로나19 예방] 슬기로운 환절기 생활

[코로나19 예방]

 

* 언제,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 기숙사 내는 물론이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도, 강의실에서도,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자 글로벌 에티켓
* 자주 손씻고, 사회적 거리두기, 건강 거리두기 유지: 기숙사 휴게실에서도 친구와 담소 나눌 때, 마스크 착용, 지그재그 앉기

 

[슬기로운 환절기 생활]

* 앞으로 점점 더 일교차가 크질 겁니다. 

* 각별히 사생 본인의 체질에 맡게 옷가지와 이부자리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 업체에서 맡긴 4계절용 이불세트 행정팀 또는 기숙사정문 경비실에 있습니다. 필요한 학생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불세트: 이불, 이불보, 베개 35,000원 

* 기숙사도 엔지니어께서 계속 살피면서 필요 시기와 온도에 접어들었을 때, 난방 공급됩니다만,
* 각 사생실의 위치와 개인별 체질에 따라 느끼는 온도가 다릅니다.
* 중앙공급타입에서 막 환절기가 시작되는 이 시기에 난방을 공급하면, 누구는 다시 에어컨을 틀어달라고 민원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 명교생활관 엔지니어께서는 수년간의 경험과 메뉴얼로 적절한 시기에 적정한 에너지 공급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만, 10월 환절기 시기에는, 개개인별로 좀 더 챙길 필요가 있습니다.

* 감기걸리지 않도록 그리고 면역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각자에 맞는 채비로 미리 준비하여, 생활하도록 부탁드리며, '금새 아, 겨울이 곧 오겠구나' 하고 생각들 정도로, 추위가 내 앞에 쑥 다가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옷가지, 양말, 이부자리 등을 챙겨주시고, 개인 체질에 맞게 대비하고 생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환절기 때는 추위를 많이 타지 않는 사생도 옷가지 하나 더 입고 자는 것도 좋은 요령입니다.  

* 참, 독감예방접종 챙겨주시기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기숙사 주변에도 도보 최대 10분 거리에 의원, 병원이 꽤 있습니다.
* 올해는 꼭 독감예방접종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검증된 최상의 백신도 전문가에 의하면 방어율 50% 라고 합니다.

*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그에 맞는 검증된 백신도 없는 상태에서, 백신이 나오더라도,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 착용입니다.

*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마스크 착용은 에티켓입니다. 마스크 착용은 건강입니다. 마크 착용은 생명입니다.

* 절대 외부인을 기숙사에 들이는 그런 경솔한 행동, 우리 전체를 위험에 빠트릴 수 있는 이기적인 생각과 행동은, [코로나19 예방] 시기에는 절대 금물입니다.
* 단순한 벌점 또는 퇴사가 아닌, 사안에 따라서는 단과대학 학생지도 요청 절차까지도 검토될 수 있으니, 그러한 책임을 떠나서, 우리는 나와 우리를 위해 꼭 지켜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 내가 먼저!, 그리고, 내가 함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차분하게 계획을 살피며, 학업목표를 향하여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고, 독서도 즐기며, 지내다가 일주일에 한번씩은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께 소소한 일상을 들려드리면 어떨까요.
   아침식사 후에 산책하면서 아버지ㆍ어머니께 전화드려, 일상의 이야기와 함께 "감사드립니다. 건강챙기시구요. 걱정마세요."  이 한마디가 부모님과 가족에게는 큰 힘이고 보약입니다.
* 계획을 살피고, 새로운 2학기를 내실있게 가꾸어가는 10월 되시기 바랍니다.

멋진, 명교 마스크 맨 & 우먼을 응원드립니다.

[기승전결, 코로나19 예방]
[무조건, 코로나19 예방]
[Please wear masks, they are essential]

MASK is LIFE

[안전 그것은 절대공식, 안전보다 우선하는 것은 없습니다.]
[명교생활관, 그 존중과 배려의 문화]

[함께.멀리] PRIME 명교인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